본문 바로가기
  • 하고 싶은 일을 하자

네이버 한강주조 쌀 막걸리 스킨 리뷰 (어바웃미x한강주조)

by 박빵떡 2021. 1. 19.
반응형

[ 쌀 막걸리 스킨은 제 돈으로 구입했습니다.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광고로 유명해진 한강주조라는 막걸리 브루어리가 있습니다. 이 광고가 나왔을 무렵 엄청난 인기로 막걸리가 매진이 되어 구입이 힘들기도 했습니다. 경복궁 쌀을 이용하였고, 한강을 건널 수 있게 해 준 나루에서 이름을 땄고, 서울의 대표적인 술을 만들고 싶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나루 생 막걸리"를 네이버 스토어에서 팔고 있는 신생, 유명 브루어리입니다.

www.youtube.com/watch?v=q8ZjlRjJ-oY

 

한강주조의 나루 생 막걸리는 6도와 11.5도 두 종류로 팔고 있습니다. 저는 6.5도짜리를 마셔봤는데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막걸리였습니다. 바디감이 엄청 세진 않고 중간이었으며 세련된 맛이라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이번에 어바웃미와 협업하여 쌀 막걸리 스킨이 출시하였다길래 고민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어바웃미는 삼양사의 코스메틱 브랜드인데요, 삼양사는 여러분이 잘 아시는 불닭볶음면을 만드는 회사 삼양 그룹에 속해있습니다.

 

 

 

나루 생 막걸리가 인기가 많아서 스킨도 바로 품절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아직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 링크 : www.aboutmeshop.com/goods/goods_view.php?goodsNo=112)

 

사실 가격때문에 살짝 망설였어요. 28000원에 150ml는 좀 비싼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가 화장품에 대해 잘 모르니 비싸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고요.

위와 같이 출시 기념 이벤트로 2020.12.26부터 2021.1.31까지 겔 마스크와 3만 원 이상 구매 시 30ml 샘플도 주고 있습니다.

딱 받자마자 든 생각은 '엥 왜 이렇게 스킨이 작지?' 라는 생각이었어요. 나루 생 막걸리(935ml)를 생각하다 보니 작게 느껴졌나 봐요. 나루 생 막걸리 크기의 스킨이 올 줄 알았어요 ㅋㅋ

삼양사에서 만드는 화장품 샘플도 주셨어요.

이 친구는 나루 생 막걸리라고 하진 않고 쌀 막걸리 스킨이라고 적혀 있어요. 나루 생 막걸리의 남색과 같은 색을 사용한 패키지입니다.

 

나루 생 막걸리의 6도짜리 병과 똑같이 생겼어요! ㅋㅋㅋ

스킨 내용물도 하얀색이라서 진짜 막걸리 같아요.

크기가 작은게 굉장히 귀엽습니다.

참고로 11.5도 짜리 병과 같은 디자인은 없어요. (하얀색 병)

팩 마스크도 받았습니다.

얼굴 팩은 아직 해보지 않았는데요, 다음에 해보고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스킨을 한번 발라보겠습니다.

 

첫 느낌은 스킨 치고는 꽤 끈적끈적한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론 물 같은 스킨을 좋아하긴 하는데요, 이 친구는 점성이 있어서 보습력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에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실제로 어바웃미 홈페이지에서도 보습력이 좋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신기하게 쌀 향이 나는 것 같았어요. 막걸리 향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절대 마시면 안됩니다!

저는 스킨 2개를 사서 3만 원을 넘겼기 때문에 샘플도 받았습니다. 샘플은 30ml인데요, 병이 더 귀엽게 생겼어요! 이건 다른 친구에게 써보라고 선물해볼까 봐요ㅎㅎ

샘플용은 홍보를 위한 제품이다 보니 옆면에 이렇게 설명도 되어있네요.

막걸리가 아니니 먹지 말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스킨 드시지 마시고 나루 생 막걸리는 네이버에서 주문하셔서 드세요!(막걸리는 전통주라서 인터넷 배송이 가능합니다.)

역시나 홍보용 제품이기 때문에 이 친구만 옆에 QR코드가 적혀있네요. 본 제품에는 없던데 본 제품에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성분을 한번 보실까요? 굉장히 많은 성분이 들어있네요. 화장품을 잘 모르지만 술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아스퍼질러스/쌀발효추출물, 효모/쌀발효여과추출물, 쌀겨오일이 눈에 띕니다. 막걸리의 주원료인 쌀이 이 스킨에도 들어갑니다.

 

어바웃미 홈페이지의 설명으로 나루 생 막걸리에 사용하는 경복궁쌀 추출 성분을 사용한다고 되어있어요. 나루 생 막걸리와의 콜라보 제품이기 때문에 경복궁 쌀이 스킨을 만들 때 사용되었습니다. 막걸리를 만들 때 사용하는 누룩은 없네요ㅎㅎ

 

막걸리를 좋아하시는 분께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화장품의 보습력도 꽤 괜찮고요. 그럼 다음에 또 재밌는 제품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