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고 싶은 일을 하자

한강주조 나루 생 막걸리 리뷰

by 박빵떡 2020. 11. 24.
반응형

저는 술담화라는 전통주 큐레이션 배송 서비스를 구독 중인데요,

이번 11월 담화박스에 한강주조의 나루 생 막걸리가 있었습니다.

 

한강주조의 나루 생 막걸리는 네이버 스토어 광고에 나온 걸로 최근 유명해졌는데요

성수에 위치해있고 작년 2019년 5월에 설립된 크래프트 막걸리 양조장입니다.

저도 광고를 많이 봐서 맛이 많이 궁금했습니다.

youtu.be/q8ZjlRjJ-oY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매력적인 브랜드를 뽑아 SME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였는데요,

여기에 한강주조가 선택되어 광고가 만들어졌습니다.

campaign.naver.com/naverwithsme

 

네이버 SME 광고캠페인

#키워드 분석 선물하기 좋겠다! 구매 이유 분석으로 상품 재정비 선물 세트로 365일 비수기 없이 성장 중

campaign.naver.com

네이버 광고의 힘이 컸던 덕분인지 11도짜리 고도수의 막걸리는 모두 매진이고

6도짜리만 팔고 있습니다.

또한 주문 폭주로 인해 배송 기간이 지연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물론 네이버의 힘도 크겠지만

코로나로 배송 시장이 확대되면서 다른 주류와 달리 전통주는 택배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

크래프트, 특히 프리미엄 막걸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는 점도

한강주조의 나루 생 막걸리가 인기를 끄는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술담화는 이렇게 예쁜 박스에 담겨져 옵니다.

이번 11월 담화박스에는 나루 생 막걸리, 담은, 편백숲 딸기 스파클링이 왔는데요

이 게시물에서는 나루 생 막걸리만 리뷰하려고 합니다.

나루 생 막걸리 병을 보자마자 든 생각은 '병 위에가 꽉 안 차있네?'였습니다.

혹시 저만 꽉 안 채워서 잘못 만든 제품이 배송되었는가 생각이 들었는데요,

네이버 스토어에서 파는 제품도 위에가 꽉 차있지 않네요 ㅋㅋ

아마 효모 때문에 추가 발효가 되면 병이 터질까 봐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방어회, 산낙지와 함께 막걸리를 마셨습니다.

요즘이 방어 철이잖아요?

기름지고 살이 꽉 차 있어서 맛있더라고요.

 

 

막걸리 맛은 걸쭉하진 않고 중간 정도의 바디감이었고요

전통적이고 옛날 막걸리와 다른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의 막걸리였습니다.

꾸덕한 느낌이 아니라 깔끔한 맛이었어요.

부산 금정산성 막걸리처럼 신맛이 강하진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꾸덕한 스타일을 좋아해서 제 취향에 100% 맞진 않았지만 충분히 맛있었어요.

술담화에서는 위의 사진처럼 전통주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어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과거와 현재를 잇는 나루터 역할을 하고 싶어서 '나루' 생 막걸리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유일하게 논밭이 있는 강서구의 경복궁 쌀을 이용하여 빚었다고 해요.

강서구의 경복궁 쌀을 썼다는 스토리텔링도 좋은 것 같고

지리적으로도 운반에 편한 곳에서 원료를 가져올 수 있는 게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hangangbrewery.com/

 

한강주조

한강주조는 서울 성수동에서 서울에서 제조되는 서울쌀로 제조하는 수제 막걸리

hangangbrewery.com

smartstore.naver.com/hangangbrewery

 

한강주조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서울쌀로 빚는 '진짜' 서울의 막걸리

smartstore.naver.com

한강주조의 나루 생 막걸리는 위의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통주는 배송이 가능하니 코로나로 외식이 힘든 요즘 집에서 막걸리 주문하여 드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구독하고 있는 술담화도 추천드립니다.

한 달에 한 번 세 종류의 전통주를 큐레이션 하여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위에 소개된 모든 제품 및 서비스는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하였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술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