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고 싶은 일을 하자
음식

조선 시대 치킨과 술을 먹을 수 있는 이태원 복술복술 전통주점

by 박빵떡 2022. 10. 12.
반응형

술담화 개발팀 회식으로 이태원의 전통주 주점 복술복술에 다녀왔다.

노을이 참 예쁘게 지더라!

복술복술은 이런 곳에 식당이? 라고 느껴지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입구가 있다.

복술복술은 털이 복술복술 하다는 게 아니라(?)

고문헌에 있는 전통주를 복원한다, '술'을 '복'원한다에서 따와 복술복술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가게는 차분하고 어두운 톤으로 꾸며져 있다.

바자리와 테이블 석이 있다.

메뉴들마다 스토리텔링도 있어서 재밌었는데 예를 들어 조선 통닭 포계는 조선 시대 사람들이 해 먹었던 치킨 요리라고 한다.

프리미엄 라인의 전통주들이 있다보니 나름 가격대가 있다.

가격이 비싸다면 하이볼 칵테일로 마셔봐도 좋을 듯하다.

그리고 끽비어 꿀꺽 라거도 진짜 맛있다.

그리고 이 가게만의 가장 특색 있는 "오늘의 복원술" 도 꼭 드셔 보시길 바란다.

무화과, 오이, 고등어, 당근이 들어간 초절임 샐러드인데 진짜 대박 맛있더라...

메뉴판에는 없는데 "바텐더의 막걸리" 칵테일로 달라고 하시면 만들어주신다.

술담화에서 만든 칵테일 전용 막걸리로 칵테일을 만들어주신다.

추사가 들어간 하이볼을 마시고 싶었는데 추사가 매진이어서 맛볼 수 없어서 아쉬웠다.

소주가 들어간 하이볼을 마셨는데 깔끔하이 맛있었다!

조명에 뭔가 한지 같은게 달려있는데 예뻤다 ㅎㅎ

메뉴 이름은 기억 안나는데 돼지고기 찜이었는데 맛있었다.

온지술도가의 오미자 막걸리도 주문해서 마셨다.

칠링하라고 단지에 얼음을 넣어서 주셔서 계속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서 좋았다.

오미자가 들어가서 새콤달콤했다.

단맛보다는 신맛이 좀 더 강했는데 상큼해서 안주들과 함께 먹기에 좋았다.

가지 안에 고기가 들어간 메뉴인데 존맛탱...

고추튀김 존맛

뭔지 모르겠는데 존맛...

복원술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마셨다 ㅋㅋ

조선 통닭 포계 이게 제일 맛있었다.

엄청 기름지고 바삭한데 고기는 촉촉하고

적당한 양념이 발라져 있어서 달콤했다.

다시 방문하게 되면 이 메뉴부터 먹을 것 같다.

끽비어의 꿀꺽 라거도 참 맛있더라 ㅎㅎ

 

참고로 빈지노님도 여기 복술복술을 즐겼다고 한다.

여자 친구분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본 적이 있었다.

 

위치는 아래에 있다.

영업시간은 화수목금 17시부터 23시까지이고 주말은 휴무이다 ㅠㅠ

 

https://www.instagram.com/boksoolboksool_huamdong/

https://www.instagram.com/boksoolboksool/

인스타그램을 첨부하였으니 정보는 여기서 보시면 된다.

 

https://youtu.be/OzN0QSjcKpo

복술복술이 어떤 곳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위의 영상을 추천드린다!

전통주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신 분들이다.

개인적으로 나라에서 뭔가 상을 드려야 하지 않을까 싶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