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고 싶은 일을 하자

이름처럼 충격적인 맛의 김치 맥주 - 제주맥주xCJ제일제당 비비고 (파는 곳)

by 박빵떡 2022. 10. 26.
반응형

제주맥주와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콜라보해서 만든 맥주인 김치 사워 비어를 마셔봤습니다.

라벨에 대문짝만한 배추가 눈에 띄네요.

뻘건 색 김치가 아니라 김장하기 전 배추 사진인 게 특이합니다.

김치 사워 비어는 CJ 김치유산균(CJLP133)을 활용해 맥주 양조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김치 맥주는 제주맥주가 최초로 만든 건 아닙니다.

예전에 더부쓰에서 만든 김치 맥주를 마신 적이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정보가 안 보이는군요.

제품명은 아티장 에일입니다.

장인 에일이라는 뜻이에요.

원재료명을 보면 특이한 게 많아요. 유산균, 바질잎, 생강 등 김치에서 쓰는 재료들이 보입니다.

맥주의 색깔은 약간 진한 색입니다. 페일 에일 정도의 색이네요. 라거보다는 갈색이 진합니다.

맥주를 따랐을 때 거품이 꽤 나옵니다.

맥주를 한 입 마셔봤습니다.

특이한 곰팡이 향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곰팡이 향이 브렛도 아니고 사워도 아니어서 익숙하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맥주를 마시고 끝에 남는 맥아의 구수함은 좋았습니다.


생강을 그렇다 쳐도 바질이 좀 특이한 재료 같이 느껴지네요.

김치+생강은 그래도 괜찮은데 김치+바질 이라니요.

개인적으로는 불호였습니다 ㅎㅎ

도깨비 만두바라는 팝업 스토어로 김치 사워 맥주와 CJ 제품의 페어링을 맛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께서는 가셔서 맥주도 마셔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도깨비만두바는 예약해서만 갈 수 있습니다.

제주맥주 인스타그램을 프로필을 참고하시면 예약하는 링크 접속 가능합니다!

이곳 팝업 스토어에서만 김치 사워 맥주를 구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자에게 한 병 무료로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